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 항공기를 이용한 해외여행 계획시 중요한 점!

2023. 1. 31. 22:38비행, Flight/비행

반응형

2023년 2월,

우리의 삶에서 잊혀지다시피했던 해외 여행이 다시 시작되었다.

 

누군가는 다시 시작된 해외여행이 언제 그랬냐는 듯 너무나 익숙하게 느껴질테고, 아직 누군가에게는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간다는게 어색한 시기이기도 한 지금.

 

 

오랜만에 혹시 모를 그 누군가를 위해서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미리 생각해 보고 주의해야 할 중요한 점을 남겨 보려고 한다. 2019년 같으면 이런 글은 매우 지루하고 고리타분한 글이었을텐데, 2023년.. 참 오랜 시간이 지났다.

 

이쯤 되면 다시 해외를 향해 떠나는 누군가를 위한 이 지루한 조언을 또 다시 꺼내 들어도 좋지 않을까?

 

자 그럼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첫번째 : 기상 상황으로 인한 항공편의 취소 또는 연착

 

반응형

특히 여름 휴가철에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상 상황에 따른 항공편의 예고 없는 결항 또는 연착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보통은 힘들게 낸 연차 휴가를 모두 사용하기 위해 일정을 빠듯하게 잡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만일의 경우에 해외에서 발이 묶여 아까운 연차를 더 낭비해야 할 수 있다는 걸 잊지 않아야 한다.

 

두번째 : 항공편의 지연 출발 또는 지연 도착

 

항공기 운항편은 상당히 정시성이 높은 교통수단이지만, 의외로 출발 또는 도착 과정에서 지연될 가능성이 적지 않게 존재한다.

특히 항공기 지연 또는 결항이 잦은 것으로 악명 높은 항공사들도 존재하는데, 이들 항공사들의 특징은 정말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항공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피치 못해 탄다는 일본의 모 항공사나 세부적으로 참 지연을 잘 시키는 필리핀의 모 항공사와 같은 항공사들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이 항공편들을 이용할 때에는 생각지 못한 일정 변경이나 지연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호텔 예약 또는 교통편 예약을 해 주어야 한다.

 

 

세번째 : 기체 결함으로 인한 결항이나 이유 없는 결항

 

항공편이 아예 운항하지 않는 결항은 주로 기상 상황에 의해 나타나지만, 은근히 기체 결함으로 인해 결항이 되는 경우도 적지 않고, 이유 없이 결항을 시키는 항공사들도 더러 있다. 따라서 휴가 계획을 세우고 연차 휴가를 낼 때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해야 한다.

 

네번째 : 충분한 금전적 준비 및 여분의 비상 금전 및 카드 준비

 

해외 여행을 갈 때 가장 중요한건 위의 세 가지 사유 및 생각지 못한 긴급한 사정으로 급전이 필요해질 상황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충분히 비상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를 준비해야 한다. 또 긴급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카드 또는 현금을 필히 준비해서 따로 보관해 두어야 한다.

 

 

이것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꼭 챙겨야 할 부분들을 정리해봤다.

결론은 하나다 '만일의 상황을 꼭 대비해서 여유롭게 일정을 준비할 것' 이다.

 

2023년 2월, 해외 여행을 가는 고객님들이 부럽다.

내가 몸담았던 항공사도 얼른 다시 비행을 했으면 좋겠다. 내가 모는 비행기로 고객님들을 실어 나르면 좋겠다.

 

 

pang.

반응형